[서정민갑의 수요뮤직] 젠트리피케이션을 담아낸 2016년의 노래들(민중의소리)

이 젠트리피케이션 음반은 젠트리피케이션이라는 사회적 참사를 다루면서 바로 그 인간애와 공감능력을 일깨우며 북돋고 있다. 수록곡들은 서로 다른 장르와 어법으로 각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완성도 높은 음악이 되게 만들어냈다. 그 덕분에 이 음반은 젠트리피케이션에 무관심하거나 다른 생각을 가진 이들에게도 말을 걸 수 있는 힘을 갖게 되었으며 음악 자체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성을 갖게 되었다.

이는 이 음반에 참여한 이들이 선한 의지로 시대의 문제를 껴안으려는 작가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방법론으로 노래를 노래답게 만들어내는 개성과 창작력을 가진 덕분이다. 그 덕분에 이 음반은 민중가요뿐만 아니라 사회적 현실을 담은 노래들 가운데 일부 곡에서 보였던 메시지 과잉과 빈약한 완성도라는 단점이 거의 보이지 않는 순도 높은 음반으로 완성되었다.

《민중의소리》에 실린 대중음악의견가 서정민갑 씨의 〈젠트리피케이션〉 컴필레이션 앨범 리뷰입니다. 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www.vop.co.kr/A00001077398.html

〈젠트리피케이션〉 컴필레이션 앨범의 음원은 현재 애플뮤직, 네이버뮤직, 멜론, 벅스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