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음악생산조합 뉴스레터 VOL.2] 안녕하세요. 자립음악생산조합입니다.

안녕하세요. 자립음악생산조합 조합원 여러분. 뉴스레터 VOL.2입니다.

격주 정도 텀으로 진행하려고 했는데 조합에서 지방도 두 번 씩이나 내려가고, 일이 많다보니 겨우 2회 째인데 벌써 늦어지기 시작ㅜㅅㅜ 100 조합원 시대에도 이 모양이라늬… 여하간 시간을 잘 맞추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ㅜㅅㅜ

지난 호와 마찬가지로 이번 호에도 조합에서 추진되고 있는 중요한 사업 및 공연에 대한 소개에 더하여, 조합에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이모저모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하간 앞으로는 더욱 더 발전하는 뉴스레터가 되도록ㅜㅅㅜ

*조합원들의 이모저모는 담당자가 혼자 검색해선 한계가 있으니 혹 알리고 싶은 정보가 있으신 조합원 님은 jarip.musician@gmail.com으로 메일 주시면 함께 싣도록 하겠습니다. ^^

>>
1. 자립음악생산조합 2012년도 하반기 / 2차 총회가 9월 2일 일요일 클럽 대공분실에서 개최됩니다.

자립음악생산조합에서 2012년도 하반기 / 2차 총회 개최를 공고합니다. 2012년 9월 2일 @클럽 대공분실. 비조합원 참관 가능합니다.

총회 안건지 등은 따로 메일로 또 보내드릴 예정. 상반기 사업 평가 및 하반기 전략에 대해서 함께 논의해보아요. 조합원들은 필참. 시간 비워주시길!


2. 8월 19일 일요일 저녁 6시 반 두리반에서 투병 중인 민중가수 이씬을 돕기 위한 <<일어나라 이씬>> 음악회가 열립니다.

조합 초기부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었던 민중가수 이씬이 괴사성 폐렴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조합에선 그를 돕기 위한 작은 음악회를 기획했습니다. 조합과 그의 인연에 대해선 이 글을 보아주시면 됩니다. 아마츄어증폭기를 위한 아마츄어증폭기, 연영석, 백자, 나는모호(from 구텐버즈), 조충현(from 아톰머신), 회기동 단편선의 연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합원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3. 자립음악생산조합 X 클럽 대공분실에서 기획한 여름강좌 시리즈 <<자립의 기적>>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좌와 특강 시리즈가 모두 종료된 이후, 사업에 대한 세세한 평가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끝난 강좌도 있고, 대부분의 강좌가 끝나가는 와중 아직 2번의 특강, 8월 20일 월요일 7시 한받의 <<자연계음악론 : 경험에서 자립으로>>와 8월 24일 금요일 7시 하승우 선생의 <<자립에 협동이 필요한 이유>>가 남아있습니다. 한받의 특강은 자립음악생산조합의 기초적인 아이디어와 초기 생각했던 디자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자리라면 하승우 선생의 특강은 협동조합의 바람직한 상과 더불어 조합이 나아갈 길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조합원 할인도 되는 만큼 많은 참석을 !

http://www.jaripmusic.org/?p=297

4. 9월 23일 일요일 <<조합원의 밤(가)>> 행사가 한강진 꽃땅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드디어 100 조합원 시대가 열렸습니다. 8월 중순 현재 104명 ^^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뭐라도 해볼 수 있는 규모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

그런데 조합원 분들, 서로 얼굴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운영위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ㅜㅜ 공연장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종종 뵙지만 그렇지 않으시는 분들은 뵙기가 쉽지 않죠 ㅜㅜ 그래서 100 조합원 시대 개막 기념, <<조합원의 밤(가)>> 행사를 열어볼까 합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픽스되지 않았지만 일단 9월 23일 꽃땅을 빌려놓았습니다.

<<조합원의 밤(가)>> 행사에 대해선 내용이 확정되면 다시 메일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날은 좀 편하게 와서 두런두런 마실 것 마시고 먹을 것 먹고… 여하간 행복한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

5. 8월 첫째 주의 <<남쪽접근>> 투어, 둘째 주의 <<2012 제로 페스티벌>> 참가를 모두 잘 마쳤습니다.

8월 첫째 주 <<남쪽접근>> 투어에는
야마가타 트윅스터, 회기동 단편선, 하헌진, 밤섬해적단+박다함, 스팀보이즈
그리고 조합 소속은 아니지만 박다함이 새로 런칭한 레이블 ‘헬리콥터 레코즈’ 소속인 자이언트 베어가 참여하여 부산, 순천, 대구를 순회하고 왔습니다. 부산에서는 지니어스, 대구에서는 도그스타가 함께 연주해주기도 했습니다. 모든 도시에서 적잖은 관객이 공연을 찾아주어 운영위로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투어였네요.

8월 둘째 주에는 부산의 대안문화행동 ‘재미난 복수’에서 기획한 <<2012 제로 페스티벌>>에 참여했습니다.
화교문화, 적적해서 그런지, DJ 하박국, 피기비츠, 야마가타 트윅스터, 회기동 단편선
그리고 역시 조합 소속은 아니지만 하박국의 레이블 ‘YOUNG, GIFTED & WACK’ 소속인 로보토미 씨가 1박 2일 간의 일정을 함께 했습니다. 부산과 여러 지역에서 온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로보토미 씨가 곧 조합에 가입하겠다 공언에 공언을 하셨습니다 ^^)

하나 더.
<<남쪽접근>> 투어가 끝나고 스팀보이즈의 박대윤이 투어 중 짤막하게 찍은 비디오들을 모아 무편집(…)으로 다큐멘터리를 한편 유튜브에 업로드 하기도 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6. 조합원 이모저모

> 천용성 조합원의 프로젝트 ‘경험담’이 [혼자서도 잘해요] EP를 발매했습니다. 조합의 사업 중 하나인 ‘소규모음반제작비 대출’ 사업이 많은 힘이 되었다는 후문이. 조합에선 흔치 않은 소박한 스타일을 포크 송들이 담겨 있는데요, 향뮤직 바로가기는 이곳을 클릭!

> 이랑 조합원의 첫 번째 정규음반 [욘욘슨]이 소모임 레코드에서 드디어 발매. 기다리신 분들이 많았던 만큼 그에 걸맞는 아름다운 음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향뮤직 바로가기는 이곳을 클릭!

> 조합 초기부터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박다함 조합원이 새로운 레이블 ‘헬리콥터 레코즈’를 런칭했다는 소식입니다. 첫 음반 발매는 역시 오랫동안 조합을 기반으로 활동해온 정세현 조합원의 듀오 404의 첫 정규음반 [1]. 404는 음반에 들어갈 트랙 중 을 선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곳을 누르시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 오픈한 지는 꽤 되었지만 하박국 조합원이 (앞서 언급하기도 했던) 레이블 겸 미디어인 YOUNG, GIFTED & WACK(한글로 ‘영기획’)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기획 웹사이트의 ABOUT 페이지에선 자신을 “영기획 | YOUNG,GIFTED&WACK은 한국의 언더그라운드 음악 신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흐름을 포착하고 소개하고 아카이빙하고 함께 만듭니다.”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인디록 씬과 일렉트로니카 씬에 대한 뉴스가 빠르게 올라오고 있으며 조합에 관련된 소식도 종종 올라오니 조합원들의 ‘체크’ 부탁드립니다. 영기획 사이트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최근 가입한 진상태 조합원이 준비하고 있는 즉흥음악 페스티벌 <<닻올림픽>>의 텀블벅 모금 프로젝트가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축하해주시길. <<닻올림픽>>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문래예술공장에서 열릴 예정이라 하는데요, 모두들 관심가지고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역시 최근 가입한 조충현 조합원의 밴드 아톰머신의 EP [1-899]가 나왔답니다. 한받 조합원의 구루브구르마와 씨클라우드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와는 별도로, 사운드 클라우드에는 (EP에 담기지 않은 트랙의) 데모가 올라와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하시면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단신.
> 적적해서 그런지에서 지산 록페스티벌에 나갔었다는 소식입니다. 자립의 자랑(!)
> 만만수 조합원과 하헌진 조합원이 컬투쇼에도 나갔었다 하는군용! 이제는 글로벌 자립으로(…)
> 밤섬해적단이 활동을 중단하고 삼풍으로 확대재생산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박대윤, Etna 조합원의 밴드 스팀보이즈의 스플릿 음반 녹음이 순조롭게 되어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 단편선 조합원의 정규음반 [백년] 중이 첫 비디오로 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링크.

>>
자립음악생산조합
홈페이지 : http://jaripmusic.org/
트위터 계정 : http://twitter.com/jarip_musician
페이스북 커뮤니티 : http://www.facebook.com/groups/341673129212128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립음악생산조합 운영위원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