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8.3 ~ 8.5 // 2012년 여름 자립음악생산조합 투어 <<남쪽접근>>


8월 3일에서 5일까지. 자립음악생산조합이 남쪽으로 접근합니다.

>> 자립음악생산조합

자립음악생산조합은 자립적인 음악생산의 물질적/정신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음악생활협동조합이다. 2010년 홍대앞의 철거농성장 두리반을 돕기위해 모인 음악가들 중 일부가 준비모임을 결성했으며 2011년 4월 발기인대회 이후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준비모임부터 2012년 현재까지, 다수의 공연을 기획하고 음반제작을 지원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동아리연합회와 클럽 대공분실을 함께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ttp://jaripmusic.org

>> 남쪽접근

남쪽접근은 자립음악생산조합(당시 이름은 자립음악생산자모임)에서 2010년 여름 다녀온 투어의 명칭이다. 조합은 2010년 8월 26일 광주, 그리고 8월 27일 순천을 방문했다. 당시의 라인업과 정보에 대해서는 크르르르 위키를 참조. 2012년 여름 자립음악생산조합은 동일한 명칭으로 다시 한번 투어를 떠나기로 한다. 이번에는 부산, 순천, 대구. 날짜별 라인업과 장소 등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8월 3일 금요일 오후 8시 @부산 클럽 무몽크(cafe.daum.net/moomonk)

야마가타 트윅스터 / 회기동 단편선 / 하헌진 / 밤섬해적단 + 박다함 / 자이언트베어 / 지니어스(부산)

8월 4일 토요일 오후 8시 @순천 상상문화발전소 1839(art1839.com /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동 131-2 B1)

회기동 단편선 / 하헌진 / 밤섬해적단 + 박다함 / 스팀보이즈

8월 5일 일요일 오후 7시 @대구 클럽 헤비(cafe.daum.net/clubheavy96)

회기동 단편선 / 하헌진 / 밤섬해적단 + 박다함 / 스팀보이즈 / 도그스타(대구)

>> 라인업


자이언트베어 Giant Bear
“쿠우ㅝ어어거거니ㅏㅓㄴ에ㅐㅓㄹ”
“KRRRRRRRRRTTFwflwlfmrmtlbllrvmwe”
http://soundcloud.com/giantbearrock


스팀보이즈 / STEAMBOYS
“새벽 해뜨는 시간에 펑크하는 삼인조.”
“A trio, which plays punk at the break of the day.”
http://www.facebook.com/STEAMBOYS


하헌진
하헌진은 2009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어쿠스틱 블루스 뮤지션이다. 델타블루스, 컨트리 포크 등의 장르를 바탕으로 하는 음악을 하고 있다. 2011년 [개], [지난 여름], [김일두x하헌진] 앨범을 시작으로 2012년 [Seoul, Seoul, Seoul] 컴필레이션에 참가하였고 새 앨범을 준비중에 있다.
http://www.haheonjin.com


회기동 단편선
단편선은 한국의 음악가이다.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들려오는 다양한 음악들을 듣고 자라났다. 2004년 4인조 기타팝 밴드로 첫 무대를 가졌으며 2006년부터는 회기동 단편선이라는 이름의 솔로 프로젝트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옛 가요와 영미 언더그라운드 포크, 인디록을 베이스 삼아 사이키델릭, 슈게이징, 포스트 메탈, 노이즈/아방가르드, 국악 등 여러 장르의 문법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즐긴다. 음악 외에도 활동가, 프리랜서 기고가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2010년부터는 자립음악생산조합과 기본소득 청‘소’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http://soundcloud.com/danpyunsun
http://facebook.com/danpyunsun


야마가타 트윅스터
일렉트로-펑크(Electro-Punk) 음악을 구사하는 1인조+2악기 악단. 기존의 춤과 여흥을 위한 짝수비트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에 무산층의 좌절을 굴절시켜 투명한 음악을 연주한다. 한국 로컬 음악씬의 신진 세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자립음악생산조합의 구성원으로서 씬 내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식의 활동을 고민하고, 만들어내고 있다. 누군가의 언급에 의하면 “매 공연마다 전설을 쓰고 있다”라고. 2011년 첫번째 음반 [원뿔]을 자가발매하였다.
atu4tal.godohosting.com


밤섬해적단
인디게이머와 주정뱅이로 이루어진 2인조 록 밴드이다.
http://soundcloud.com/bamseom


박다함
1986년 인천 출생. 노이즈 뮤지션. 2005년부터 Relay와 Bulgasari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노이즈 음악과 즉흥 연주에 집중하고 있다. 같은 해 “FLICKER BEGINS”라는 노이즈 음악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이 프로젝트는 추후 “불길한 저음”으로 발전된다. 주로 스프링리버브, 앰프스피커, 인버터스탠드램프, 음악재생장치 등으로 피드백을 이용한 연주를 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자발적으로 인디씬 안에서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는 문래동에 위치한 공연장 로라이즈를 친구들과 함께 운영하고, 두리반에서 파생된 자립음악생산조합의 멤버로 활동중이다.
http://soundcloud.com/parkdaham


지니어스(from 부산)
부산의 3인조 락앤롤 밴드 지니어스. 서스펜스, 난봉꾼들, 마마선을 거쳐 지금의 이름 지니어스(GENIUS)로 활동중이다. G/V: 김일두 / D/V: Lee Chung Mok / B/V: Steve C
https://www.facebook.com/GeniusRock


도그스타(from 대구)
대구의 3인조 락밴드 도그스타. 2011년에 Hello, Cranky Dear라는 이피를 발표했다. Ryu Sunmi – guitar / Ryu Junhyung – bass / Matthew Ormita – drums
https://www.facebook.com/dogstar21219/
http://dogstar21219.bandca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