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14 ~ 16] 2012년 겨울 자립음악생산조합 투어 <<남쪽접근>>

>> 자립음악생산조합

자립음악생산조합은 자립적인 음악생산의 물질적/정신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음악생활협동조합이다. 2010년 홍대앞의 철거농성장 두리반을 돕기위해 모인 음악가들 중 일부가 준비모임을 결성했으며 2011년 4월 발기인대회 이후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준비모임부터 2012년 현재까지, 다수의 공연을 기획하고 음반제작을 지원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동아리연합회와 클럽 대공분실을 함께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ttp://jaripmusic.org

>> 남쪽접근

남쪽접근은 자립음악생산조합(당시 이름은 자립음악생산자모임)에서 2010년 여름 다녀온 투어의 명칭이다. 조합은 2010년 8월 26일 광주, 그리고 8월 27일 순천을 방문했다. 당시의 라인업과 정보에 대해서는 크르르르 위키를 참조. 2012년 여름 자립음악생산조합은 동일한 명칭으로 다시 한번 투어를 다녀왔고, 이번엔 전주, 대전, 천안을 방문한다. 날짜별 라인업과 장소 등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12월 14일 금요일 오후 9시 @전주 클럽 라디오스타(facebook.com/RADIOSTAR.KOREA)

회기동 단편선 / 김간지X하헌진 / 404 / 엉클밥(from 마산) / 작켠

12월 15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대전 Bar 중구청(facebook.com/jungguchung/대전 중구 대흥동 225-6)

회기동 단편선 / 김간지X하헌진 / 404 / 자이언트베어 / 피기비츠 / Mr. Headbutt(from 대구)

12월 16일 일요일 오후 7시 @천안 클럽 돌체(facebook.com/dolcebar)

회기동 단편선 / 하헌진 / 피기비츠 / 자이언트베어 / 삼풍

>> 라인업

회기동 단편선 Hoegidong Danpyunsun

단편선은 한국의 음악가이다.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들려오는 다양한 음악들을 듣고 자라났다. 2004년 4인조 기타팝 밴드로 첫 무대를 가졌으며 2006년부터는 회기동 단편선이라는 이름의 솔로 프로젝트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옛 가요와 영미 언더그라운드 포크, 인디록을 베이스 삼아 사이키델릭, 슈게이징, 포스트 메탈, 노이즈/아방가르드, 국악 등 여러 장르의 문법을 접목시키는 작업을 즐긴다. 음악 외에도 활동가, 프리랜서 기고가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2010년부터는 자립음악생산조합과 기본소득 청‘소’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http://soundcloud.com/danpyunsun
http://facebook.com/danpyunsun

자이언트베어 Giant Bear
“쿠우ㅝ어어거거니ㅏㅓㄴ에ㅐㅓㄹ”
“KRRRRRRRRRTTFwflwlfmrmtlbllrvmwe”

http://soundcloud.com/giantbearrock

피기비츠

Band from South Korea, Sangam dong

https://www.facebook.com/Pigibit5/info

http://pigibit5.net

404

404 는 정세현과 조인철의 2인조 록밴드다. 2인조라는 제한을 기회로 삼는 진취적인 자세로, ‘최소 투입 최대 효과’ 의 경제대원칙을 실천하기 위해 실험과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7/80년대 영/독 음악과 동시대 인디 음악들에 특별한 애정을 갖고,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있다고 알려진 ‘뽕끼’ 도 외면하지 않는, 역시나 진취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다.

http://soundcloud.com/404seoul
http://404seoul.tumblr.com/


하헌진

하헌진은 2010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통기타 가수이다. 블루스를 기반으로 약간의 포크가 가미된 음악을 하고 있다. 2011년 [개] , [지난 여름], [김일두x하헌진] 을 발표하였고, 2012년 가을, 헬리콥터 레코즈에서 새 앨범 [오] 를 발매하였다.

http://www.haheonjin.com

김간지

술탄오브더디스코 에서 간지하드라는 필명 사용중, 술탄오브더디스코는 전 멤버가 썬글라스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주얼은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김간지와 콧수염 하나차이. 불나방스타소세지클럽의 해산 몇개월 전 합류, 해산을 짐작하고 수를 쓴 건지 도와주다 정착이 된건지는 미스테리, 술탄오브더디스코의 리더 나 잠수와는 자체 일렉트로니카 듀오로 허경영의 롸잇 나우라는 곡을 작사,작곡하는 흑역사를 공유하고 있다.

삼풍

밤섬해적단이 해체하며 더욱 시끄러운 음악을 해보고자 모인 밴드. 첫 공연에서 클럽 사장님이 볼륨을 줄여달라고 했다던가, 모 공연장에서 5년만에 처음 경찰이 출동하는 등 무시무시한 사운드를 구사하는 노이즈 메탈 밴드이다.

엉클밥(from 마산)

아무것도 없는 밥먹는거 좋아하는 사라져 버린 비운의 도시 마산 출신의 삼촌밴드.

https://www.facebook.com/bandunclebob

Mr. Headbutt(from 대구)
smoke cigarettes & die young! daegu punk!

https://www.facebook.com/Mr.Headbutt